거상/거상 정보

[거상] 생산시설 농장 수익률 알아보기

거쓸잡식 2025. 6. 11. 12:01

 

 

 

 

안녕하세요.

거쓸잡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산시설중에 농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거상을 하면서 무조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게 포만감!! 그걸 생산하는 게 농장입니다.

1. 농장 생산품

농장에서 건설할수있는 건물은 창고, 과수원, 방앗간, 농경지 이렇게 4가지를 건설할 수 있고, 총 6개 건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건설하는 건물은 창고1개, 방앗간 5개

주력 생산품목은 "삼색채경단", "궁중 타락죽"입니다.

 

품목 생산건물 제작수량 작업량 재료


삼색채경단
방앗간 30 90 감자 1, 절구, 가위

궁중 타락죽
방앗간 30 120  삼색채경단 50, 절구, 화로

 

그 외로 농경지에서 "흥부박" 생산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품목 생산건물 제작수량 작업량 재료

흥부박
농경지 1 5,000 박씨앗10, 하급정수 1, 낫
흥부박 사용시 획득 할수 있는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래된 동전(거불), 다과상, 잔칫상, 탕원(백), 탕웬(적), 황금계란, 송편, 막대사탕, 떡국, 반계탕(거불), 체력단약 - 1일(거불), 마력단약 - 1일(거불), 신선단약 - 1일(거불), 도발부 - 1일(거불), 일취월장-1일 (거불), 다다익선-1일(거불), 천하장사(거불), 천하장사-민첩(거불), 천하장사-지력(거불), 축지법 - 1일(거불), 백의종군(거불), 암흑수정가락지(거불), 도발부 - 7일(거불), 신선단약 - 7일(거불), 두이의반지(거불), 두신의석상(200레벨), 원공의석상(200레벨), 기의석상(200레벨), 누에의석상(200레벨), 사령투구

 

※ 박씨앗은 농장에서 농경지에서 생산

 

2. 농장 위치

국적 마을
조선 의정부, 남원, 순천
일본 고베, 기류
대만 타이중, 위안리
중국 우저우, 무단장, 장자커우, 딩싱, 양취안, 허우마, 쯔보, 옌청, 루가오, 스타이, 닝궈, 황얀, 구이둥, 루창, 허위안, 마오밍, 샤먼

해당 국적별 메이저 농장은 제 생각에는

조선 : 의정부

일본 : 고베

대만 : 타이중

중국 : 우저우

 

메이저로 생각하는 이유는 포탈과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다는 이유입니다.

↑ 목차로 돌아가기

 

 

3. 생산시설 작업량 공식

 

임금 게임시간 하루 작업량 현실 시간 하루 작업량
100 20 600
200 30 900
300 50 1500
400 80 2400
500 120 3600
600 170 5100
700 230 6900
800 300 9000
900 380 11400
1000 500 15000

 

천 원 이상으로는 보통 잘 안걸기 때문에 100원부터 1,000원까지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로 돌아가기

 

 

 

4. 수익률

가장 중요한 내용이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그래서 얼마 버는데?

일단 흥부박은 랜덤 아이템이기 때문에 제외하고 주력 생산품목인 " 궁중타락죽"으로 수익률을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색 만들기

품목 작업량 생산량 입금 제조원가
삼색채경단 90,000 30,000 100 9,000,000
200 18,000,000
300 27,000,000
400 36,000,000
500 45,000,000
600 54,000,000
700 63,000,000
800 72,000,000
900 81,000,000
1,000 90,000,000

 

2) 궁중 타락죽 만들기

품목 작업량 생산량 임금 제조원가 재료비(삼색) 궁중타락죽 원가
궁중 타락죽 72,000 18,000 100 7,200,000 9,000,000 16,200,000
200 14,400,000 18,000,000 32,400,000
300 21,600,000 27,000,000 48,600,000
400 28,800,000 36,000,000 64,800,000
500 36,000,000 45,000,000 81,000,000
600 43,200,000 54,000,000 97,200,000
700 50,400,000 63,000,000 113,400,000
800 57,600,000 72,000,000 129,600,000
900 64,800,000 81,000,000 145,800,000
1,000 72,000,000 90,000,000 162,000,000

 3) 궁중타락죽 판매하기

임금 궁중타락죽 원가
(방앗간 1개)
방앗간
개수
총제조원가 판매금액 판매수익
100 16,200,000 5 81,000,000 1,350,000,000 1,269,000,000
200 32,400,000 5 162,000,000 1,188,000,000
300 48,600,000 5 243,000,000 1,107,000,000
400 64,800,000 5 324,000,000 1,026,000,000
500 81,000,000 5 405,000,000 945,000,000
600 97,200,000 5 486,000,000 864,000,000
700 113,400,000 5 567,000,000 783,000,000
800 129,600,000 5 648,000,000 702,000,000
900 145,800,000 5 729,000,000 621,000,000
1,000 162,000,000 5 810,000,000 540,000,000

 ※ 판매금액 = 제작수량 (90,000) X  판매단가(15,000) -봉황서버 기준

이렇게만 보면 판매수익은  임금이 100원 일 때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업량 까지는 일수까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4) 최종 수익

임금 판매수익 총작업량 제작일수 일별 수익
100 1,269,000,000 162,000 270 4,700,000
200 1,188,000,000 180 6,600,000
300 1,107,000,000 108 10,250,000
400 1,026,000,000 68 15,200,000
500 945,000,000 45 21,000,000
600 864,000,000 32 27,200,000
700 783,000,000 23 33,350,000
800 702,000,000 18 39,000,000
900 621,000,000 14 43,700,000
1,000 540,000,000 11 50,000,000

 

수익으로만 따지면

임금 1,000원이 일별수익이 가장 좋네요!!

하지만 11일마다 계속 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무난하게 하실 거면 600원이 가장 좋아 보이네요! 한 달에 한번!!

 

※유의사항

1. 게임 시간 190일간 작업량에 변동이 없을 경우 생산시설이 초기화됩니다.

2. 생산시설 보유 캐릭터가 현실시간 90일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으면 초기화(작업량 변동유무와 관계없음) 됩니다.

3. 생산시설 초기화 시 창고에 있는 유료아이템은 서버주막으로 이동이 됩니다.

 

 

↑ 목차로 돌아가기
 

 

 

 

농장은 많으면 많을수록 수익이 좋겠네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